SW 학사공지
[그리드 & 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실 UROP/학생연구원 연구 주제]
- 15.02.28 / 강지혜
[그리드 & 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실 UROP/학생연구원 연구 주제] - 하둡 기반으로 FALL3D 시뮬레이션의 성능 개선 알고리즘의 구현 - 본 연구실에서 개발한 워크플로우 알고리즘을 MapReduce에 적합한 하둡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것 - 참여 형태: UROP(학기중) AND/OR 학생연구원(방학중) - 대상: 컴퓨터공학부 3,4학년 - 일정 - 신청: 2015년 3월 4일(수) 까지 이메일로 신청 sthwang@kookmin.ac.kr (학번, 이름, 연락처 명기) - 면담: 2015년 3월 5일(목) 오후 - 문의: 그리드&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실 (7호관 625호, 910-5108) - 개요 그리드&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실에서는 화산재 확산 예측에 사용되는 FALL3D 시뮬레이션의 성능 개 선을 위한 연구를 수행 중 이다. FALL3D 시뮬레이션은 기상 예측에 사용되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같이 사용하여, 화산재 확산 시뮬레이션을 하여, 화산재의 확산을 예측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뮬레이션은 결과를 얻기까지 소요 시간이 크고, 그 결과 데이터 또한 큰 편에 속한다. 따라서, 본 연구실에서는 이 시뮬레이션의 소요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계산 과정을 MapReduce로 표현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개발하였다. 하둡은 대용량 저장공간과 함께, 다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용이한 MapReduce 기법을 적용할 수 있는 분산 플랫폼인데 본 연구를 통해서 연구실에서 개발한 워크플로우가 하둡을 사용해서 구현될 수 있음을 보고자 한다. 본 연구 수행을 통해 하둡의 설치 및 설정을 직접 다뤄볼 수 있으며, 하둡에서 제공하는 MapReduce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리눅스를 이용한 병렬처리 혹은 분산처리에 관심이 있거나, 하둡과 MapReduce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그리드 & 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실 UROP/학생연구원 연구 주제] | |||||
작성일 | 15.02.28 | 구분 | 학부 | 작성자 | 강지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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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 4830 | ||||
게시물 내용[그리드 & 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실 UROP/학생연구원 연구 주제] - 하둡 기반으로 FALL3D 시뮬레이션의 성능 개선 알고리즘의 구현 - 본 연구실에서 개발한 워크플로우 알고리즘을 MapReduce에 적합한 하둡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것 - 참여 형태: UROP(학기중) AND/OR 학생연구원(방학중) - 대상: 컴퓨터공학부 3,4학년 - 일정 - 신청: 2015년 3월 4일(수) 까지 이메일로 신청 sthwang@kookmin.ac.kr (학번, 이름, 연락처 명기) - 면담: 2015년 3월 5일(목) 오후 - 문의: 그리드&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실 (7호관 625호, 910-5108) - 개요 그리드&클라우드 컴퓨팅 연구실에서는 화산재 확산 예측에 사용되는 FALL3D 시뮬레이션의 성능 개 선을 위한 연구를 수행 중 이다. FALL3D 시뮬레이션은 기상 예측에 사용되는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같이 사용하여, 화산재 확산 시뮬레이션을 하여, 화산재의 확산을 예측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시뮬레이션은 결과를 얻기까지 소요 시간이 크고, 그 결과 데이터 또한 큰 편에 속한다. 따라서, 본 연구실에서는 이 시뮬레이션의 소요 시간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서 계산 과정을 MapReduce로 표현할 수 있는 워크플로우를 개발하였다. 하둡은 대용량 저장공간과 함께, 다량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용이한 MapReduce 기법을 적용할 수 있는 분산 플랫폼인데 본 연구를 통해서 연구실에서 개발한 워크플로우가 하둡을 사용해서 구현될 수 있음을 보고자 한다. 본 연구 수행을 통해 하둡의 설치 및 설정을 직접 다뤄볼 수 있으며, 하둡에서 제공하는 MapReduce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리눅스를 이용한 병렬처리 혹은 분산처리에 관심이 있거나, 하둡과 MapReduce에 대한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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