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학사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학생증 (ID카드) 신청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 발급기간: 2025. 2. 24.()부터

 

.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3) 대학원(석사 또는 박사) 입학자 중 학부(또는 대학원 석사)가 본교 출신인 경우 다음

방법으로 기변 신청 후 대학원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받기 바람.

(포털 로그인 KCARD 소속을 학부(또는 석사)로 선택 모바일 K·CARD

기변신청)

 

.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02-910-4046)

 

3.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 신청 대상: ()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 신청 기간: 2025. 2. 27.() ~ 3. 10.() 23:59까지

 

. 신청방법

1) 우리WON뱅킹 앱 신규 설치자 :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우리WON뱅킹 앱

을 다운로드 받고 초기화면에서 대학 학생증 카드 신청하기 배너 클릭 후 단계별 진행

2) 우리WON뱅킹 앱 기존 설치자 : 인화면 우측 전체메뉴 > “대학검색 >

대학 학생증 카드 클릭 후 단계별 진행

 

. 유의사항

1)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함.(여권 사용 불가)

2) 사진 파일은 200KB 미만인 반명함판(3*4cm 혹은 400*475픽셀) 준비.

3) 학교별 신청 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 불가함.

4)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신입생은 202541일 이후 발급 가능함. (개별 발급)

- 본교 내 우리은행 먼저 방문하여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종합서비스센터 방문

-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5)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2025. 04. 01.()부터 순차적으로 기능 활성화

 

. 학생증 수령은 신청 시 기재한 자택 또는 본교 내 우리은행(종합복지관 2)에서 가능

.(우리은행의 경우 추후 수령일 공지 예정)

 

.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02-917-8822(내선 214))

ID카드 신청 학적 정보 문의 : 종합서비스센터(02-910-4046)

 

4.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개별 발급)

 

. 신청 대상 : ()입생 중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발급받지 못한 학생

 

. 사전 신청

1) 사전 신청한 학생들 중 순차적으로 발급합니다.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2) 기간 : 2025. 04. 01.() ~

3) 방법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K-CARD ID카드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아래 "확인" 버튼 클릭

핸드폰 번호 입력 신청하기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K-CARD ID카드 MY ID카드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 or 훼손)”를 입력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아래 "확인" 버튼 클릭

핸드폰 번호 입력 신청하기

 

 

. 발급

1) 사전 신청을 한 학생들 중 개별연락을 받은 학생

2) 기간 : 2025. 04. 08.()부터 개인이 전달받은 날짜에만 발급 가능

3) 시간 : 9:30 ~ 11:30 (오전)

4) 방법

K·Talk 으로 받은 안내 확인

본교 내 우리은행 (복지관 2) 방문하여 학생증카드 발급

은행에서 발급한 학생증 카드를 소지하여 전달받은 날짜에

종합서비스센터 (본부관 105) 방문

5)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발급 즉시 사용 가능

 

. 유의사항

1) 개별 연락은 K·Talk으로 발송 예정임.

(K·Talk 미확인으로 해당 일자에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 순서가 다음 달로 밀림.)

2) 종합서비스센터 방문 시 은행에서 발급받은 카드를 소지하여야 함으로

전달받은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일 전까지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 발급해야 함.

 

.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학생증카드 은행발급 관련 문의 :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학생증카드 신청 문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이전글

없습니다.

다음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