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학사공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25.02.13 / 황정아
2025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 안내사항.hwp
2025학년도 카드학생증(실물) 발급 매뉴얼(학생용).pdf
▣ 학생증 (ID카드) 신청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5. 2. 24.(월)부터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3) 대학원(석사 또는 박사) 입학자 중 학부(또는 대학원 석사)가 본교 출신인 경우 다음
방법으로 기변 신청 후 대학원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받기 바람.
(포털 로그인 → KCARD → 소속을 학부(또는 석사)로 선택 → 모바일 K·CARD
→ 기변신청)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3.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신(편)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나. 신청 기간: 2025. 2. 27.(목) ~ 3. 10.(월) 23:59까지
다. 신청방법
1) 우리WON뱅킹 앱 신규 설치자 :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우리WON뱅킹 앱
을 다운로드 받고 초기화면에서 대학 학생증 카드 신청하기 배너 클릭 후 단계별 진행
2) 우리WON뱅킹 앱 기존 설치자 : 메인화면 우측 전체메뉴 > “대학” 검색 >
대학 학생증 카드 클릭 후 단계별 진행
라. 유의사항
1)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함.(여권 사용 불가)
2) 사진 파일은 200KB 미만인 반명함판(3*4cm 혹은 400*475픽셀) 준비.
3) 학교별 신청 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 불가함.
4)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신입생은 2025년 4월 1일 이후 발급 가능함. (개별 발급)
- 본교 내 우리은행 먼저 방문하여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종합서비스센터 방문
-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5)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2025. 04. 01.(화)부터 순차적으로 기능 활성화
마. 학생증 수령은 신청 시 기재한 자택 또는 본교 내 우리은행(종합복지관 2층)에서 가능
함.(우리은행의 경우 추후 수령일 공지 예정)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ID카드 신청 학적 정보 문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4.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개별 발급)
가. 신청 대상 : 신(편)입생 중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발급받지 못한 학생
나. 사전 신청
1) 사전 신청한 학생들 중 순차적으로 발급합니다.
(※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2) 기간 : 2025. 04. 01.(화) ~
3) 방법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 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다. 발급
1) 사전 신청을 한 학생들 중 개별연락을 받은 학생
2) 기간 : 2025. 04. 08.(화)부터 개인이 전달받은 날짜에만 발급 가능
3) 시간 : 9:30 ~ 11:30 (오전)
4) 방법
① K·Talk 으로 받은 안내 확인
② 본교 내 우리은행 (복지관 2층) 방문하여 학생증카드 발급
③ 은행에서 발급한 학생증 카드를 소지하여 전달받은 날짜에
종합서비스센터 (본부관 105호) 방문
5)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발급 즉시 사용 가능
라. 유의사항
1) 개별 연락은 K·Talk으로 발송 예정임.
(K·Talk 미확인으로 해당 일자에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 순서가 다음 달로 밀림.)
2) 종합서비스센터 방문 시 은행에서 발급받은 카드를 소지하여야 함으로
전달받은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일 전까지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 발급해야 함.
마.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학생증카드 은행발급 관련 문의 :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학생증카드 신청 문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학생증 발급 안내 | |||||
작성일 | 25.02.13 | 구분 | 학부 | 작성자 | 황정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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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2025학년도 신(편)입생 학생증 안내사항.hwp (47.0 KB) 2025학년도 카드학생증(실물) 발급 매뉴얼(학생용).pdf (358.6 KB) | 조회수 | 16 | ||
게시물 내용▣ 학생증 (ID카드) 신청 ▣
1. 학생증 용도: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모바일학생증 발급안내
가. 발급기간: 2025. 2. 24.(월)부터
나.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 사용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으로 검색 후 다운로드 및 설치 2) 설치된 국민대학교 모바일학생증 App을 실행하여 로그인 화면에서 포털ID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발급함.
다. 유의사항 1) 모바일 학생증 설치 후, ON국민앱을 설치해야 함.(ON국민앱 K*Talk을 통해 인증 번호 발송됨) 2) 포털에 등록된 핸드폰번호로 인증절차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실제 사용번호와 다른 경우에는 포털 내정보관리에서 휴대폰번호 수정 후 진행하기 바람. 3) 대학원(석사 또는 박사) 입학자 중 학부(또는 대학원 석사)가 본교 출신인 경우 다음 방법으로 기변 신청 후 대학원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받기 바람. (포털 로그인 → KCARD → 소속을 학부(또는 석사)로 선택 → 모바일 K·CARD → 기변신청)
라.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3.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신청 대상: 신(편)입생 (등록금 고지서 출력 화면에서 개인 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한 학생에 한함.)
나. 신청 기간: 2025. 2. 27.(목) ~ 3. 10.(월) 23:59까지
다. 신청방법 1) 우리WON뱅킹 앱 신규 설치자 :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우리WON뱅킹 앱 을 다운로드 받고 초기화면에서 대학 학생증 카드 신청하기 배너 클릭 후 단계별 진행 2) 우리WON뱅킹 앱 기존 설치자 : 메인화면 우측 전체메뉴 > “대학” 검색 > 대학 학생증 카드 클릭 후 단계별 진행
라. 유의사항 1) 신청단계 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촬영이 필요함.(여권 사용 불가) 2) 사진 파일은 200KB 미만인 반명함판(3*4cm 혹은 400*475픽셀) 준비. 3) 학교별 신청 기간이 아니거나 입력한 정보가 학교에 등록된 정보와 불일치 시 신청 불가함. 4) 상기 기간 중 미신청한 신입생은 2025년 4월 1일 이후 발급 가능함. (개별 발급) - 본교 내 우리은행 먼저 방문하여 발급받은 카드를 가지고 종합서비스센터 방문 -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5)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2025. 04. 01.(화)부터 순차적으로 기능 활성화
마. 학생증 수령은 신청 시 기재한 자택 또는 본교 내 우리은행(종합복지관 2층)에서 가능 함.(우리은행의 경우 추후 수령일 공지 예정)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은행업무 문의: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ID카드 신청 학적 정보 문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4.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개별 발급)
가. 신청 대상 : 신(편)입생 중 우리WON뱅킹 앱을 통해 발급받지 못한 학생
나. 사전 신청 1) 사전 신청한 학생들 중 순차적으로 발급합니다. (※ 하루 발급 가능한 인원 수 제한 있음.) 2) 기간 : 2025. 04. 01.(화) ~ 3) 방법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 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다. 발급 1) 사전 신청을 한 학생들 중 개별연락을 받은 학생 2) 기간 : 2025. 04. 08.(화)부터 개인이 전달받은 날짜에만 발급 가능 3) 시간 : 9:30 ~ 11:30 (오전) 4) 방법 ① K·Talk 으로 받은 안내 확인 ② 본교 내 우리은행 (복지관 2층) 방문하여 학생증카드 발급 ③ 은행에서 발급한 학생증 카드를 소지하여 전달받은 날짜에 종합서비스센터 (본부관 105호) 방문 5)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발급 즉시 사용 가능
라. 유의사항 1) 개별 연락은 K·Talk으로 발송 예정임. (K·Talk 미확인으로 해당 일자에 방문하지 못하는 경우 순서가 다음 달로 밀림.) 2) 종합서비스센터 방문 시 은행에서 발급받은 카드를 소지하여야 함으로 전달받은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일 전까지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 발급해야 함.
마.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연락처 - 학생증카드 은행발급 관련 문의 :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02-917-8822(내선 214)) - 학생증카드 신청 문의 : 종합서비스센터 (☎02-910-40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