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4,5학년 수강신청 장애 관련 안내

  • 19.02.08 / 한상혁

2019.02.08.(금) 진행된 4,5학년 수강신청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금일 발생한 장애 원인과 조치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장애현상
   외부망 및 교내 무선망에서의 수강신청시스템 접속 장애
   (단, 교내 유선망에서는 접속 가능)
   
2. 장애원인 및 조치사항
   ○ 교내 인터넷 구간에 설치된 보안시스템(웹기반 개인정보필터링시스템) 장애로 인한 수강신청 접속지연
   ○ 해당 보안시스템 장애 조치 후 수강신청 재 오픈(11:30)
      - 10:00~10:03(3분) 간의 수강신청 내역 백업 후 삭제조치를 통해
        수강신청 대상 모든 학생을 동등 조건으로 조정
      - 시스템이 복구된 후 학생들에게 최대한 공지가 이루어질 수 있는 시간을 감안하여,
        가장 빠른 시간내로 설정하고자 재오픈시간을 11:30으로 결정함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많은 서버, 네트워크, 보안시스템에 대한 추가, 교체, 패치 및 프로그램 개선 등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원활한 수강신청 진행을 위해 충분한 준비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예기치 못한 보안시스템 장애로 인해 큰 불편을 드린 점 다시한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안정된 수강신청시스템 운영을 위해 시스템 개선과 더불어 사전검증체계를 더욱 강화하겠습니다.


                       정보통신처장 · 교무처장

이전글 2019학년도 1학기 졸업요건 미달자 및 졸업연기자 학사안내-수강신청, 휴학 및 등록
다음글 2019-1학기 학생 예비군 편성신고 재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