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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스토어의 현상황과 미래 제시/ 주재우(경영학부) 교수


 

경영대학 주재우 교수가 동아 비즈니스 리뷰 (DBR) 최근 호에 팝업스토어에 관한 글을 기고하였다. 이 기고를 통하여 팝업스토어의 현재 상황을 진단하고 미래 모습을 제안했다.

 

주 교수는 넥스트 팝업스토어는 브랜드가 특정 가설을 갖고 시작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는 실험실로 변모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프로젝트 렌트는 ‘초콜릿을 프리미엄 디저트로 포지셔닝한다’라는 팝업스토어의 가설을 세운 뒤 평균 체류 시간, 방문객 수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인상, 재방문 및 입소문 의향 등 정성, 정량적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나초콜릿을 프리미엄 디저트로 즐기는 경험을 낯설어 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검증했다.

 

관련 내용은 아래 
주재우, 최호진 (2024), “팝업스토어의 미래는 ‘데이터 수집-검증하는 실험실’,” 동아비즈니스리뷰. (https://dbr.donga.com/article/view/1101/article_no/11171)
에서  확인 가능하다.

 

 

팝업스토어의 현상황과 미래 제시/ 주재우(경영학부) 교수


 

경영대학 주재우 교수가 동아 비즈니스 리뷰 (DBR) 최근 호에 팝업스토어에 관한 글을 기고하였다. 이 기고를 통하여 팝업스토어의 현재 상황을 진단하고 미래 모습을 제안했다.

 

주 교수는 넥스트 팝업스토어는 브랜드가 특정 가설을 갖고 시작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하는 실험실로 변모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프로젝트 렌트는 ‘초콜릿을 프리미엄 디저트로 포지셔닝한다’라는 팝업스토어의 가설을 세운 뒤 평균 체류 시간, 방문객 수 뿐만 아니라 제품에 대한 인상, 재방문 및 입소문 의향 등 정성, 정량적 데이터를 통해 ‘소비자들이 가나초콜릿을 프리미엄 디저트로 즐기는 경험을 낯설어 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검증했다.

 

관련 내용은 아래 
주재우, 최호진 (2024), “팝업스토어의 미래는 ‘데이터 수집-검증하는 실험실’,” 동아비즈니스리뷰. (https://dbr.donga.com/article/view/1101/article_no/11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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