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1994년 전산학과로 출발한 국민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의 구성원들은 ‘스스로 성장하는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최고의 소프트웨어 교육/연구 기관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변화하고 있습니다.
2016년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학생들과 산업체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다섯 개의 전공 트랙을 운영하고 있으며, 산업체 및 연구 기관 경험을 갖춘 실력있는 30여 명의 교수진이 연구와 교육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학부는 국내 최초로 글로벌 멘토링 및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유연하고 창의적인 교과과정을 도입하였을 뿐 아니라 학부 과정에서부터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를 경험하여 더 큰 꿈을 꾸고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 연수, 실리콘밸리 기업 인턴쉽, 뉴욕 창업 부트캠프 등의 프로그램이 확대되고 있으며 매학기 주최하는 잡페어 행사를 통해 국내외 기업 인턴쉽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학부는 또한 급속하게 팽창하고 있는 사회와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다양한 연계 전공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제공하는 동시에, 전교생을 위한 코딩 교육에서 출발하여 늘어나는 다전공, 부전공 학생들을 최대한 수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고등학생 알고리즘 대회, 대학생 자율주행자동차 대회를 개최하여 소프트웨어 교육의 확산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의 프론트라인인 미래관에 위치한 소프트웨어학부는 코딩스튜디오, 무한상상실, 자율주행스튜디오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시설과 환경을 갖추고 여러분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학부 학부장

김준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