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인공지능학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국민대학교 인공지능학부는 2022년 첫 신입생을 선발한 신설 학부입니다. 인공지능은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핵심기술로서 전 세계적 시장이 커지고 있으며, 기술의 성장 속도 역시 나날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인공지능학부는 국제적 경쟁력을 갖추고 인공지능 분야를 선도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인공지능학부는 산업 수요에 맞는 특성화된 실용 전문인력 양성과 융합 교육을 통한 통섭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 핵심 역량을 갖추고 그 기반 위에서 인공지능 기술에 대한 이해 및 응용 능력을 갖춘 ‘새로운 시대를 개척하고 글로벌 인공지능 분야를 선도할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인공지능학부의 비전입니다. 데이터 과학, 컴퓨터비전, 자연어처리, 자율주행, 빅데이터처리, 인공지능 응용 및 융합 분야를 커리큘럼에서 직접 다루며, 우수 교수진, 기업 인턴십, 산업체 자문단 멘토링을 통한 다양한 방면으로 학생들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미래관에 위치한 인공지능학부는 코딩스튜디오, 무한상상실, 자율주행스튜디오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 시설과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단과 대학 차원에서 매년 고등학생 알고리즘 대회와 대학생 자율주행자동차 대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부 학생들에게는 해외 대학 연수 기회와 실리콘밸리 기업 인턴십 기회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학부에서 주관하는 잡페어 행사를 통해 기업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며 졸업 후에는 취업, 진학 및 창업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4차산업혁명이 시작된 현시점에서 인공지능의 가치와 중요성은 더할 나위 없이 커졌으며 졸업 학생들의 역량은 모든 산업 분야의 발전과 국가 경쟁력에도 직결됩니다. 국민대학교 인공지능학부는 재능과 열정, 그리고 도전 정신을 가진 학생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모든 교직원들은 학생 각자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공지능학부 학부장

윤상민